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청주 수암골 디데이(구 1987루프탑) / 이곳이 수암골 핫플입니다

by 예찌로그 2021. 4. 4.
반응형

청주 수암골 디데이(D-DAY) / 이곳이 수암골 핫플입니다.

 

안녕하세요 유백수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유백수입니다. 오늘은 수암골 핫플 디데이(D-DAY) 후기입니다. '디데이' 저 멀리서 이름만 보고 새로 생긴 루프탑라운지인가 생각했는데 1987이 디데이로 상호만 변경된거였네요. 1987은 꽤 여러번 방문했지만 디데이로 상호변경 이후 처음으로 방문합니다. 과연 내부도 변화가 있을지 궁금증을 가지고 들어가봤습니다. 수암골 1987부터 저는 이곳이 수암골 카페 중 제 마음속 1위였습니다. 루프탑라운지, 카페, 레스토랑, 펍 멋지게 갖추고 있습니다. 루프탑라운지가 가장 유명하긴 하지만 내부 분위기도 정말 감각적으로 꾸며져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새로운 이름으로 단장한 디데이 살펴보실까요?

 

 

매일 11:00 - 00:00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 37 4층 401, 402호

 

 

 

 

저희는 배가 부른 상태라 가볍게(?) 와인 먹으려 왔는데 당도높은 레드와인이 솔드아웃이었어요. (와알못의 와일 고르는 방법은 당도높은 레드와인입니다. ) 화이트와인은 땡기지 않아서 고민끝에 맥주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스텔라2잔 + 피자 세트가 25,000원에 판매중이었어요. 배가 부르긴했지만 세트가 왠지 개이득인거 같아서 피맥세트를 주문합니다. 피자는 고를 수 있어서 마가레뜨 피자로 주문했어요. TMI지만 이곳은 올떄마다 느끼지만 직원분들이 너무 불친절합니다. 직원 서비스 부분만 조금 더 갖춰지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 날씨가 딱 루프탑에서 맥주먹기 좋은날인거 같아요. 저희는 주문을 하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루프탑으로 올라갔습니다. 예전 1987때 방문했을떄 루프탑 올라가는 계단이 너무 위태로웠는데 이번에 단장을 하시면서 계단 보수작업도 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안심하고 계단을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저녁의 공기 너무 상쾌하네요. 수암골의 아름다운 야경을 디데이 루프탑에서 볼 수 있다니 너무 아름답습니다. 수암골 루프탑은 이곳이 정말 최고인거 같아요. 1987이랑 내부는 거의 비슷한데 펜스쪽 의자와 테이블이 바뀌었네요. 좀 더 깔끔하게 바뀐거 같습니다. 

 

 

 

청주 야경하면 수암골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죠? 지금은 모르겠는데 20대 초반엔 데이트코스로 무조건 이곳이었습니다. 유백수는 다음주에도 아마 디데이를 방문할거 같네요. 이곳을 좋아하는 친구와 시내데이트를 하기로 했거든요.  아참 그리고 주문할때 안주를 시키면 숫자가 적힌 안내판(?)과 진동벨을 하나 주십니다. 진동벨이 울리면 맥주를 받으러 내려가면 됩니다. 그리고 안주는 테이블로 직접 가져다 주십니다.

 

 

 

스텔라 맥주가 먼저 나왔어요. 피맥세트에 있는 스텔라 맥주입니다. 날 좋은날 루프탑에서 먹는 맥주 한잔은 이곳이 마치 휴양지인듯한 기분이 들게합니다. 날 따뜻해지면 종종 올거같네요. 

 

 

 

조금 지나니 피자가 나왔습니다. 좀 오래걸린거 같긴 한데 이날 제가 비트코인을 친구한테 배우는중이라 정신이 그쪽으로 빠져서 피자가 늦게 오든 말든 상관이 없었습니다. 피자가 나오고도 한참 뒤에 먹었네요. 또 TMI지만 저도 코인에 들어간거면 진짜 끝물인가 생각도 듭니다. 전 항상 끝물에서 줍줍하는거 같네요.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저의 주식, 코인 이야기도 들려드리고 싶어요. 제가 주린이, 코린이의 정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름다운 수암골의 야경과 함께라면 그 무엇이든 좋아요. 제가 코인을 배우느라 조금 늦게 피자를 먹었더니 좀 식었더라고요. 피자는 식어있었지만 맛은 괜찮았습니다. 분명 배가 부르다고 했는데 피자를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항상 말하지만 저는 아가리다이어터입니다. 매일 다이어트 생각만 하고 이렇게 맛있는 음식앞에서 무너지고 맙니다.

 

 

이날 날씨가 좀 오락가락 했는데 결국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는 엉덩이를 뗴지 않았습니다. 코인에 정신이 팔렸기 떄문이죠.. 비는 다행히도 잠깐 떨어지더니 바로 그쳤습니다. 루프탑에서 비가 내리면 정말 당황스러워요. 날씨 확인하시고 날 좋은날 수암골 디데이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유백수의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피맥세트 25,000원에 피자 + 스텔라 두잔이면 가격대비 괜찮은거 같습니다. 요즘 같은날 썸남 썸녀와 분위기 잡고 싶으시면 수암골 디데이 픽 하시는건 어떠실까요? 

 

 

 

반응형

댓글